안녕하세요, 나헬입니다. 오늘은 사실적인 손을 그리는 튜토리얼을 준비했습니다. 손은 우리가 자주 보는 신체 부위이기도 하고 관절이 많은 데다가 뼈와 근육이 세밀해서 조금 난이도가 있습니다. 1. 손 도형화 2. 스케치 3. 면 따기 4. 빛과 그림자로 면 나누기 5. 면 더 쪼개기 6. 가우시안 블러 먹이기 7-8. 세부면 쪼개기 9-11. 손바닥 묘사 1...
안녕하세요, 나헬입니다. 오늘은 인체를 공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을 처음 접하는 초심자부터 어느 정도 그릴 줄 아는 분까지 단계를 세분화해서 보려 합니다. 저 역시 독학으로 오랜 시간 해맸던 사람인지라 이리저리 삽질을 많이 했었는데요, 결론부터 말하면 삽질하는 시간도 의미 없진 않았다는 겁니다. 그림 공부는 현재 진행형이기도 하고 사람마다 맞는 ...
안녕하세요, 나헬입니다. 오늘은 얼굴 채색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매번 그려도 어려운 얼굴, 어떻게 채색하면 좋을까요? 얼굴 채색의 기본기에 대해 전반적으로 다루지만, 실사~반 실사 그림체에 특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얼굴의 기본 명암 먼저 얼굴 채색에 필요한 명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얼굴은 근육이 굉장히 세밀하고 뼈 역시 복잡한 구조입니다...
안녕하세요, 나헬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의 색감을 보정하는 방법과 이를 응용하여 글레이징 채색을 사용하는 방법에 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오버레이로 그림의 색감을 보정하긴 하는데, 이게 무슨 기능인지 잘 모르시거나 일러스트나 사진을 원하는 색감으로 보정하는 법을 알고 싶으신 분, 혹은 글레이징 채색법을 시도해 보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나헬입니다. 오늘은 일러스트 채색을 위한 기본기에 관해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왜 러프에서는 괜찮던 그림이 채색만 하면 죽어 보일까요? 왜 그림에 빛과 그림자를 넣었는데도 입체적으로 느껴지지 않을까요? 왜 무테나 반무테 그림을 그리면 어색할까요? 이런 고민을 하시던 분들께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채색을 위한 기초 용어 먼저, 채색을 위해 알아두...
nahalriver@gmail.com 비팔알림🔕
자유로운 창작이 가능한 기본 포스트
소장본, 굿즈 등 실물 상품을 판매하는 스토어
정기 후원을 시작하시겠습니까?
설정한 기간의 데이터를 파일로 다운로드합니다. 보고서 파일 생성에는 최대 3분이 소요됩니다.
포인트 자동 충전을 해지합니다. 해지하지 않고도 ‘자동 충전 설정 변경하기' 버튼을 눌러 포인트 자동 충전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설정을 변경하고 편리한 자동 충전을 계속 이용해보세요.
중복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